8.29. 미국 주식시장의 주요 지수 8.29. 미국 주식시장의 주요 지수
어젯밤에 미국 증권 시장 대폭 상승의 이유를 언론들은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있습니다.어제 발표된 비농업 구인 건수(882만 7천)가 전월보다 33만 8천건 감소(2021년 3월 이후 최저), 시장 예상한 946만 5천개를 크게 하회.8월 소비자 신뢰 지수 106.1에서 발표, 시장 예상치의 116.0보다 낮다.잭슨 홀 이벤트(지난해 잭슨 홀 이후 폭락했던 트라우마)을 지나고 얼어붙었던 시장이 8월 이후 인플레이션의 재상승(최근 높아진 유가 등)의 가능성에 대한 공포를 줄이는 이런 경제 지표(냉각 조짐을 보이고 있는 노동 시장과 소비자 심리 등)을 확인하고 매크로에 대한 공포를 날렸다 것이 어젯밤 상승의 주동력인 것은 당연하지만 엔비디아를 비롯한 AI관련 주식이 훨씬 강한 상승한 것은 “구글이 엔비디아의 생성형 AI기술을 이용해서 클라우드 고객들이 슈퍼 컴퓨터를 보다 쉽게 이용하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소식이 힘을 발휘했으며 특히 이 회사는 어젯밤+7.69%폭등하고 최근의 강한 반등세를 계속했지만 슈퍼 컴퓨터 관련한 뉴스가 있어9월 초 발표되는 BYD의 8월 판매량의 발표를 앞두고 좋은 수치가 발표될 것이라는 관측이 중국의 비중이 여전했는지는 테슬라 주가 상승의 원인도 작용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투자 전문 매체인 베롱스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한 애널리스트가 AI(인공 지능)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이날 오펜하이머의 애널리스트의 릭 세뽀는 테슬라가 3억달러의 AI컴퓨팅 클러스터를 선 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그는 테슬라의 슈퍼 컴퓨터가 “엔비디아의 H100 GPU(그라픽・프로셋싱그유닛토)을 만개 장착하고 세계에서 3번째로 성능이 좋은 슈퍼 컴퓨터보다 강력하다”고 밝혔다.테슬라의 슈퍼 컴퓨터와 AI컴퓨팅 클러스터에 관한 오늘 날짜의 머니 투데이 기사의 내용어젯밤에 미국 증권 시장 대폭 상승의 이유를 언론들은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있습니다.어제 발표된 비농업 구인 건수(882만 7천)가 전월보다 33만 8천건 감소(2021년 3월 이후 최저), 시장 예상한 946만 5천개를 크게 하회.8월 소비자 신뢰 지수 106.1에서 발표, 시장 예상치의 116.0보다 낮다.잭슨 홀 이벤트(지난해 잭슨 홀 이후 폭락했던 트라우마)을 지나고 얼어붙었던 시장이 8월 이후 인플레이션의 재상승(최근 높아진 유가 등)의 가능성에 대한 공포를 줄이는 이런 경제 지표(냉각 조짐을 보이고 있는 노동 시장과 소비자 심리 등)을 확인하고 매크로에 대한 공포를 날렸다 것이 어젯밤 상승의 주동력인 것은 당연하지만 엔비디아를 비롯한 AI관련 주식이 훨씬 강한 상승한 것은 “구글이 엔비디아의 생성형 AI기술을 이용해서 클라우드 고객들이 슈퍼 컴퓨터를 보다 쉽게 이용하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소식이 힘을 발휘했으며 특히 이 회사는 어젯밤+7.69%폭등하고 최근의 강한 반등세를 계속했지만 슈퍼 컴퓨터 관련한 뉴스가 있어9월 초 발표되는 BYD의 8월 판매량의 발표를 앞두고 좋은 수치가 발표될 것이라는 관측이 중국의 비중이 여전했는지는 테슬라 주가 상승의 원인도 작용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투자 전문 매체인 베롱스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한 애널리스트가 AI(인공 지능)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이날 오펜하이머의 애널리스트의 릭 세뽀는 테슬라가 3억달러의 AI컴퓨팅 클러스터를 선 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그는 테슬라의 슈퍼 컴퓨터가 “엔비디아의 H100 GPU(그라픽・프로셋싱그유닛토)을 만개 장착하고 세계에서 3번째로 성능이 좋은 슈퍼 컴퓨터보다 강력하다”고 밝혔다.테슬라의 슈퍼 컴퓨터와 AI컴퓨팅 클러스터에 관한 오늘 날짜의 머니 투데이 기사의 내용
많은 테슬라 강세론자들처럼 나도 수없이”완전 자율 주행 경쟁은 데이터와 AI 싸움이며, 이러한 물리 세계에서의 인공 지능 경쟁에서 현재 이 회사는 독점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경쟁자가 없어 보인다.”는 말을 거듭했지만, 엔비디아의 경이적인 실적과 퍼포먼스를 확인하면서 점점 많은 투자자들이 “AI는 절대 거품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눈 앞에서 열리는 실체를 지닌 혁명이다”라는 것을 인정하면서, 테슬라도 AI기업이며 탁월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서 보기 시작했다고 생각됩니다.2분기 실적 발표 직전<테슬라, 마진 마진 마진.>라는 문자에서 예상했던 대로 발테슬라 진영의 “가격 인하>마진 훼손”에 대한 집중 공격이 이어 나스닥 전체의 조정 구간과 동반하면서 직전의 고점 대비-20%이상의 조정을 받은 이 회사 주가는 급반등을 계속하고 있습니다.많은 테슬라 강세론자들처럼 나도 수없이”완전 자율 주행 경쟁은 데이터와 AI 싸움이며, 이러한 물리 세계에서의 인공 지능 경쟁에서 현재 이 회사는 독점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경쟁자가 없어 보인다.”는 말을 거듭했지만, 엔비디아의 경이적인 실적과 퍼포먼스를 확인하면서 점점 많은 투자자들이 “AI는 절대 거품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눈 앞에서 열리는 실체를 지닌 혁명이다”라는 것을 인정하면서, 테슬라도 AI기업이며 탁월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서 보기 시작했다고 생각됩니다.2분기 실적 발표 직전<테슬라, 마진 마진 마진.>라는 문자에서 예상했던 대로 발테슬라 진영의 “가격 인하>마진 훼손”에 대한 집중 공격이 이어 나스닥 전체의 조정 구간과 동반하면서 직전의 고점 대비-20%이상의 조정을 받은 이 회사 주가는 급반등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최근 6개월간 지난밤 폭등한 차트 테슬라의 최근 6개월간 지난밤 폭등한 차트
5.18. 게재한 아래 글에서 <가이드하우스 인사이트>라는 곳에서 평가한 ‘자율주행기술 종합순위’ 표를 통해 2023년 기준 테슬라가 글로벌 15위 안에도 들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드렸고, 국내외 유수 언론들이 저 류의 평가를 근거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가치를 평가절하한다는 것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5.18. 게재한 아래 글에서 <가이드하우스 인사이트>라는 곳에서 평가한 ‘자율주행기술 종합순위’ 표를 통해 2023년 기준 테슬라가 글로벌 15위 안에도 들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드렸고, 국내외 유수 언론들이 저 류의 평가를 근거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가치를 평가절하한다는 것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테슬라 상승 이유 – 배터리 삼촌이 조롱하는 테슬라에 내가 투자하는 이유 어젯밤 테슬라 상승(+4.4%) 이유는 당연히 부채 한도 협상 타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시장(나스닥+1.2… blog.naver.com ) 테슬라 상승 이유 – 배터리 삼촌이 조롱하는 테슬라에 내가 투자하는 이유 어젯밤 테슬라 상승(+4.4%) 이유는 당연히 부채 한도 협상 타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시장(나스닥+1.2… blog.naver.com )
그러나 그<기술 종합 순위>에서 최상위의 자리를 차지하는 구글 웨이 모 시장 가치는 1/10으로 나뉘었음을 말씀 드리고 테슬라 FSD의 가치와 AI기업으로서의 테슬라의 가치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 드린 내용이 상기의 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보지 못한 분은 일독을 권합니다.최근 테슬라 주가의 거센 반발과 어젯밤의 폭등의 이면에는 최근 발표된 FSD v12에 대한 시장의 반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나는 이 론·마스크가 직접 FSD V12를 테스트한 다음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https://youtu.be/aqsiWCLJ1ms그러나 그<기술 종합 순위>에서 최상위의 자리를 차지하는 구글 웨이 모 시장 가치는 1/10으로 나뉘었음을 말씀 드리고 테슬라 FSD의 가치와 AI기업으로서의 테슬라의 가치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 드린 내용이 상기의 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보지 못한 분은 일독을 권합니다.최근 테슬라 주가의 거센 반발과 어젯밤의 폭등의 이면에는 최근 발표된 FSD v12에 대한 시장의 반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나는 이 론·마스크가 직접 FSD V12를 테스트한 다음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https://youtu.be/aqsiWCLJ1ms
기술적 전문성을 내세우는 소위 많은 전문가들이 “완전 자율 주행””레벨 4/5″의 완성이 언제쯤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석을 내놓기를 자주 보는데, 나는 전혀 쓸데없는 논쟁이다…라고 생각합니다.나 역시 완전 자율 주행, 레벨 4/5, 로보 택시 상용화. 등의 완성과 대중화 상용 서비스는 아직 먼 미래의 이야기라는 것에 동의합니다.그러나 그 단계는 사람의 생명을 다뤄야 할 법적 허용 한계의 문제, 그리고 운전석과 운전대가 사라지는 자동차 시절을 다루는 주제일 뿐 투자자로 한국이 주목해야 하는 것은 “자율 주행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서 소비자가 느낀 효용 가치”와 “그 효용 가치 대비 비용(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이 기꺼이 지불할 의사를 갖고 있는지”라고 봅니다.최근 테슬라의 FSD영상을 보면 나 같은 사람이 느끼기에는 “나보다 훨씬 더 운전을 잘한다.”입니다. 언젠가 테슬라의 가치에 대해서”부자들이 운전사를 고용하는 비용”과 관련하여 글을 쓴 적이 있지만 이미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은 ” 평범한 사람들도 능숙한 운전수를 고용” 하는 정도의 효용 가치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더 중요한 것은 그 가격이지만 카메라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한 술라 FSD의 가격은 넘을 수 없는 벽의 경쟁력을 갖고 있었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압도적인 데이터와 도조 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테슬라의 뉴럴 네트워크와 AI기술력의 힘.입니다.이런 것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주식 시장에서도 지금은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인공 지능 기업에서 바라보기 시작했으며 AI기업에 테슬라를 인정한 순간 지금 이 회사 주가에 대한 Valuation평가는 극적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기술적 전문성을 내세우는 소위 많은 전문가들이 “완전 자율 주행””레벨 4/5″의 완성이 언제쯤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석을 내놓기를 자주 보는데, 나는 전혀 쓸데없는 논쟁이다…라고 생각합니다.나 역시 완전 자율 주행, 레벨 4/5, 로보 택시 상용화. 등의 완성과 대중화 상용 서비스는 아직 먼 미래의 이야기라는 것에 동의합니다.그러나 그 단계는 사람의 생명을 다뤄야 할 법적 허용 한계의 문제, 그리고 운전석과 운전대가 사라지는 자동차 시절을 다루는 주제일 뿐 투자자로 한국이 주목해야 하는 것은 “자율 주행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서 소비자가 느낀 효용 가치”와 “그 효용 가치 대비 비용(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이 기꺼이 지불할 의사를 갖고 있는지”라고 봅니다.최근 테슬라의 FSD영상을 보면 나 같은 사람이 느끼기에는 “나보다 훨씬 더 운전을 잘한다.”입니다. 언젠가 테슬라의 가치에 대해서”부자들이 운전사를 고용하는 비용”과 관련하여 글을 쓴 적이 있지만 이미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은 ” 평범한 사람들도 능숙한 운전수를 고용” 하는 정도의 효용 가치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더 중요한 것은 그 가격이지만 카메라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한 술라 FSD의 가격은 넘을 수 없는 벽의 경쟁력을 갖고 있었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압도적인 데이터와 도조 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테슬라의 뉴럴 네트워크와 AI기술력의 힘.입니다.이런 것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주식 시장에서도 지금은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인공 지능 기업에서 바라보기 시작했으며 AI기업에 테슬라를 인정한 순간 지금 이 회사 주가에 대한 Valuation평가는 극적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