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배설의 핵심 대장이 편한 날이 없다.화장실 생활이 엉망이 된 사람이 많다.정신적 스트레스 외에 과식, 폭식, 야식 및 간편식, 첨가물이 가득한 음식으로 인해 각종 트러블이 생긴다. 체내의 문제이기 때문에 내시경 검사를 할 것입니다만, 앞으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대장 내시경 후 식사 주의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제대로 섭취해 장내 생태계 회복에 좋은 기회로 삼을 기회다.
용종 등의 문제가 발견되면 담당 의사가 주의사항을 알려줄 것이다. 큰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장내시경은 대장암과 염증성 장질환 등의 진단과 예방, 해결을 위해 시행하는 검사다. 대장내시경을 받기 전에는 대장을 깨끗이 비우기 위해 음식물 절제 및 처방받은 것을 복용해야 한다. 그럼 대장 내시경을 한 후 식사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첫 번째.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예를 들어 죽이나 두부, 달걀, 수육, 수채 등이 좋다. 이런 음식은 대장 자극을 줄이고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한다. 최근 대장내시경 검사 후 죽 쿠폰을 주는 것을 봤다. 필자도 좋아하는 음식이다. 절식 후 튼튼함과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둘째, 대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을 피하려면 적어도 내시경 검사 당일만큼은 튀기거나 매운 음식, 양념 음식, 육류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장의 상처에 자극을 줘 소화가 잘 안 되고 가스가 차거나 복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굶었다는 이유로 보상심리가 발동해 호들갑스럽게 먹으려는 사람이 있는데도 안 되는 말이다. 배고픈 뱃속에 그럴 자격이 있는 음식이 왜 필요한가? 검사의 목적을 외면할 생각이다.
셋째, 우유나 커피 등 주의 음식.이를 악물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우유는 부드럽고 커피는 고소해 언뜻 대장내시경 검사 후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우유는 유당 외에도 영양소가 많다. 좋은 음식이지만 소화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커피를 바로 마시면 위에 자극이 올 수 있으니 일단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고 먹자.빵도 안 좋아. 효소가 부족해서 소화가 잘 안돼.넷째, 발효유산균, 효소를 듬뿍 채워라.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 약국에서 액체를 많이 마셨을 거야. 장내 세균이 많이 떠내려갔을 텐데 이번 기회에 좋은 유산균, 유익균, 마이크로바이옴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평소에는 장내 환경이 균일하지 않아 발효유산균을 먹어도 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다. 시원하게 비어 있는 동안 좋은 유산균, 식이섬유를 먹어보자. 비어 있는 장내에 유익한 미생물이 자리 잡고 공생하면서 사람에게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필자도 검사를 받은 당일 부드러운 죽을 먹은 뒤 발효 멀티 생유산균 원액을 많이 마셨다. 오늘 하루만큼은 입이 아닌 대장에 좋은 음식을 먹자고 다짐하고 과일/채소까지 정말 듬뿍 먹었다. 평소 장 문제로 고생했기 때문에 반전의 계기로 삼았지만 실제로 이날 이후 배 문제로 고생하지는 않았다.
이날의 반전이 오늘을 만들었다는 생각이다.장 건강에 대한 관심도 크게 달라졌다.장내 미생물에 정말 감사하다.

장검사는 바로 데톡S 장청소다!
평소 장이 좋지 않을 경우 장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새로운 영양으로 채우겠다는 사람들이 있다. 그 효과도 널리 알려져 있다.과일, 채소, 유산균, 식이섬유 등을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은가? 내시경 검사 직후에야 장내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며칠 고생하라는 게 아니라 당일 하루 정도만 신경 쓰면 돼. 그 후에는 여느 때처럼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다.이후에도 가급적 패스트푸드 등의 섭취는 줄였으면 한다. 고통스러운 내시경 검사를 유발하는 음식이 바로 가공식품, 흰 밀가루, 첨가물이 가득한 음식이기 때문이다.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뒤 변비에 걸려 당황하는 사람도 많다. 충분한 물과 함께 식이섬유, 유산균을 섭취해야 한다. 이것저것 발효효소와 미생물, 섬유질이 가득한 식사를 해야 한다는 당위성이 성립한다.대장내시경 후 식사, 좋은 음식과 주의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다. 혹시 귀찮다고 피하는 사람도 있지만 가까운 병의원을 통해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자신의 몸속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고생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참고로 유산균, 효소, 식이섬유가 좋은 건 알지만 따로 먹으려고 하면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신바이오틱스(유산균+식이섬유)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인 것 같다. 필자는 원액 속에 생생하게 살아있는 멀티유산균을 먹고 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모링가 분말+20여 종의 유익균이 가득하다.얻고 느낀 점이 많기 때문에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다시 한번 이 날 이후 건강한 몸 안이 되길 바란다.장편생활 뚱보비만세균제거 모링가 멀티바이오틱스 발효원액: 웰스데이 뚱보 비만세균 제거 날씬균 생유산균 듬뿍 몸에 좋은 풍부한 멀티유산균 신바이오틱스 발효원액 smartstore.naver.com위 사진을 클릭하면 필자의 가족이 운영하는 Sh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