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성을 만드는 아이의 독서법은 무엇일까

천재성을 만드는 아이의 독서법은 무엇일까? (어린이 독서방법) 2024.02.15 문득 퇴근길에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한 알고리즘 영상에 끌렸습니다. 두 남매 모두 IQ200이 넘는 천재성을 가진 자녀로 양육한 부모의 인터뷰 내용입니다.첫째 쇼야노는 12살에 시카고 의과대학에 진학했고 둘째 사유리야노는 14살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음악학원에 진학했습니다. 이 두 남매의 공통점은 독서입니다.

독서는 연습의 시작이라는 첫번째 쇼야노의 이야기와

관심 있는 책을 읽다 보면 나중에 꼭 도움이 되고, 싫어하는 책은 자신에게 강요할 필요가 없다는 둘째 사유리, 야노. 두 천재 남매가 독서를 계속하고 흥미를 갖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두 남매의 부모님은 뜻밖의 대답을 합니다.특별히 아이들에게 해준 것이 없다고 합니다.

그냥 억지가 아니라 아이들이 책을 좋아할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솔선수범 환경을 조성한 것이었습니다.

특히 다른 인터뷰 영상을 보면 상당히 신선한 충격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이 각각 8살, 5살 때 인터뷰를 우연히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었습니다. 하늘이 주신 재능은 부모인 우리가 책임감을 가져야 할 두 부부가 나눈 대화가 인상 깊었습니다. 인터뷰 속 부모들은 아이들을 어떻게 하면 잘 이끌어줄지 신중함을 기울이며 인터뷰 내내 아이들과 대화를 많이 나눴습니다. 그리고 그 대화는 아이들에게까지 이어져 아이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갖는지 질문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도서관에 갈 때도 함께 동행하여 아이가 한 책을 고르면 그 책에 대한 역사적 배경, 지식, 생각, 비슷한 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었다고 합니다.물론 부모님도 공부를 따로 하셨대요.그래도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두 남매의 어머니의 인터뷰입니다.

독서와 천재는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아무리 아이큐가 높고 천재라도 지식은 결국 책에서 나오기 때문에 책을 멀리하면 그 천재성은 개발되지 않습니다.

하늘에서 온 타고난 선물을 천재니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머물지 않고 그것을 어떻게 하면 유지할지 루틴으로 습관화되는 것이다.결국 천재성도 부모가 어떻게 행동하고 질문하느냐에 따라서 아이들의 가능성이 변할 수 있다는 점이 꽤 인상적입니다.아이에게 강요하기보다는 내가 먼저 독서를 루틴에 습관으로 이어지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을 자연스럽게 이끄는 것.이것이 바로 아이들이 책을 재밌게 읽게 하는 독서 법이었습니다.저도 동영상을 보고조금 풀렸던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엄마로서 더 모범을 보이고 싶어집니다.오늘도 독서 루틴으로 삶의 시작을 만들어 볼까요?CONNECTING THE DOTS!#아이 독서 법#천재를 만들독서 법#1%천재가 된 독서 법#독서 루틴의 만드는 방법#독서 루틴 법#독서 습관#독서 자극#작문 루틴#생각 정리 작업#하루 한번씩 작문#제가 글을 쓰는 이유#하루 1작문#하루 1포스팅#connectingthedo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