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쿠페(TTRS 로드스터/R8 스파이더 콰트로/E-트론 GT/컨버터블 오픈카)

아우디 쿠페(TTRS 로드스터/R8 스파이더 콰트로/E-트론 GT/컨버터블 오픈카)

오늘은 아우디 쿠페 라인업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아우디 슈퍼카 모델인 #아우디 R8 모델부터 동생 #아우디 TT 모델, 그리고 전기 슈퍼카 #아우디 e트론 GT 모델까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tt

아우디 TT 모델은 1998년에 첫 출시되었습니다.당시 1.8리터 모델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222마력에 5단 수동변속기와 6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모델로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특히 이 작은 차에 #아우디 콰트로 기술이 적용돼 운전에 재미가 정말 좋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성으로 인정받은 폭스바겐 골프 4세대 플랫폼에 현재 기아차 디자인을 완성한 피터 슈라이어가 디자인한 차량입니다.1999년에는 #아우디 오픈카&컨버터블 모델 #아우디 TT 로드스터 모델이 풀시가 되었습니다. 1세대 모델로는 #아우디 TTS 모델이나 #아우디 TTRS 모델은 없었지만 한정판으로 아우디 콰트로 TT 모델로 6기통 3.2리터 엔진을 적용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위 사진은 아우디 콰트로 TT 모델이 아닌데요. 3.2리터 엔진을 적용한 아우디 TT 콰트로 모델은 최고출력 247마력에 6단 DSG 변속기를 적용하고 사륜구동을 적용해 특유의 운동성능을 적용한 차량으로 인기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2세대 모델은 보다 공격적이고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1세대 모델로 아쉬웠던 디자인/성능에 대해 신경을 쓴 모델인데요. 특히 1세대에서 자주 고장이 났던 아우디 tt 로드스터 컨버터블 모델을 대폭 수정해 아우디 오픈카의 문제점을 개선했고, 1.8리터 가솔린 엔진부터 2.0 가솔린/3.2 가솔린 2.0 디젤 모델까지 출시했습니다. 여기에 아우디 TTS 모델로서 2.0 가솔린 터보 모델로서 최고출력 268마력을 선보였고, 아우디 TTS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로 최고출력 335마력까지 선보였습니다.

2008년에는 아우디 TT 로드스터 모델과 함께 디젤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이때 출시한 아우디 TTS는 아우디 TFSI 엔진을 적용해 차량 외관에 대해서도 많은 차이를 보였습니다.특히 2세대 아우디 오픈카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정말 인기가 많았던 차입니다.

아우디 TTRS 모델은 2009년에 첫선을 보였습니다. 유니크하게 5기통 엔진을 적용해 역시 #아우디 rs 라인업다운 모습으로 2.5리터 엔진과 나름 낮은 배기량이긴 하지만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5초로 슈퍼카 못지않은 속도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세대 마지막에는 디자인이 약간 바뀐 아우디 TTS 모델과 아우디 TTRS+ 모델까지 출시했습니다.

2014년 출시한 3세대 모델은 보다 아우디 R8 스파이더와 비슷한 느낌으로 변화했습니다.유럽에서는 여전히 스포츠 디자인의 #아우디 쿠페 라인을 원하며 여유로운 주행을 하는 이들을 위해 1.8리터 엔진을 적용했는데요. TFSI 엔진으로 180마력 수준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유럽과 한국에서 주로 판매된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했으며 기본 모델인 최고출력 230마력/아우디 TTS 모델은 293마력까지 선보이는 차량입니다.

뭔가 다 비슷하면서 조금씩 달라지겠죠? 아우디 쿠페 디자인에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2016년에는 아우디 TTRS 버전과 아우디 TT 로드스터 컨버터블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우디 오픈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형 5기통 2,500cc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400마력으로 정말 제대로 나왔다고 생각되는 모델이었습니다.아우디 RS 라인업 중 가장 잘 만든 차인 것 같아요. 다만 가격이 좀 비쌌다는 게 함정인데요.

최신형 아우디 쿠페 라인업 모델인 신형 모델은 디자인 변화가 큰 편입니다. 멀리서 봤을 때 정말 아우디 R8인 줄 알았어요. ;;; 유럽에서도 1.8리터 가솔린 엔진이 인기가 없었는지 2.0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으로 통일하고 아우디 TTS 쿠페 라인업과 아우디 TTS 로드스터 상위 버전인 TTS 컨버터블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브랜드 내에서 가장 작은 아우디 오픈카 모델이지만 성능만큼은 정말 뛰어난 모델이었습니다.

2022년 출시한 아우디 TTRS 모델입니다. 내후년에는 TT 라인업과 R8 내연기관 라인업이 단종되기 때문에 내연기관 아우디 쿠페 라인업은 이제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우디 오픈카 모델을 점차 단종시킵니다. 세계적으로 컨버터블 모델이 잘 팔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우디 RS 버전 TT 모델은 나중에라도 꼭 사고 싶을 정도로 좋은 차입니다.아우디 R8아우디 쿠페 라인 업 중 최강자/아우디가 만든 슈퍼카 모델의 R8차량입니다.아마 이 차가 드림 카 쪽이 많다고 생각합니다.특히 폴크스바겐 그룹 산하의 아우디/람보르기니 차량 안에서 미드 십 사륜 구동 모델에 영향을 많이 준 모델입니다.(R8고급 버전이 람보르기니다는 말이 까닭도 없이 나왔잖아…씨..)이 차는 아우디 플래그십 모델인 A8에 최상위 숫자인 8과 레이싱에 R을 더해 R8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아시는 분이 계시는데요.사실 정확히 아우디 콰트로 기술력이 적용된 2000년 르망 24시간에서 우승한 레이스카의 이름이 R8이고, 나중에 2003년 공개한 르망 아우디 콰트로라는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델이 바로 이 차량입니다.실제 초기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플랫폼을 사용한 브랜드 최초의 미드십 엔진이지만 초기형 모델은 아우디 RS4 차량에 4.2리터 엔진에 420마력 정도로 사실 출력은 조금 아쉬운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 후 V10 엔진을 넣음으로써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5.2리터 V10 FSI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실제 껍데기만 아우디 RS 디자인이 적용됐을 뿐 사실상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와 다르지 않은 겁니다.2009년에는 #아우디 R8 스파이더 모델이 출시되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우디 오픈카 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우디 RS 라인업 중 제대로 된 오픈카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우디 R8 스파이더의 문제는 가격이 확실히 꽤 비싸다는 것이었습니다.2010년에는 #아우디트론 R8 모델도 컨셉트카로 출시됐습니다.이때부터 전기차 #아우디 e트론 GT에 대한 개발 열망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벌써 13년 전 이야기입니다.그러나 양산형 모델은 되지 않았습니다.2015년에는 2세대 아우디 R8 모델이 출시됩니다. V10 엔진을 기본으로 5.2리터 엔진을 적용해 540마력/610마력의 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V8따위 취급안해!! 라는 이야기를 하는것 같네요.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취한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2017년에는 아우디 R8 스파이더 차량도 공개됐습니다. 610마력의 슈퍼 컨버터블 모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무려 3.3초… 특히 #오픈카에 적용되는 상당수 부품들을 탄소섬유로 만들어서 굉장히 가볍게 해서 무게중심을 더 낮췄다고 합니다.아우디 R8 전기차 버전인 R8 #이트론 GT 모델도 선보였습니다.아이언맨3에서 토니 스타크가 타고 인기만 많았던 아우디 일론 GTR8 모델은 출시되었니?? 그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차인데요. 당시 아우디 e트론 GT 모델이 출시되기 전이었지만 R8 기반으로 제작돼 456마력의 출력에 1회 충전으로 456마력을 보여준 모델입니다. 문제는 이 아우디 일론 GT 이전 R8 전기차 모델의 가격이 12억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100대만 만들어서 단종됐어요.2018년에는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습니다.아마 내연기관 아우디 R8 스파이더&일반 모델의 마지막 차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025년에 단종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이 자리를 #아우디 트론 GT 모델이 대신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중에라도 아우디 TT 로드스터 혹은 아우디 R8 스파이더 모델은 꼭 한번 구입해서 타보고 싶은 낭만이 있습니다.아우디 e트론 GT & 아우디 RSE 트론 GT마지막으로 아우디 쿠페 라인업의 최신형 전기차 모델인 아우디 이트로 GT 모델입니다.이 차량은 2도어가 아니라 4도어 쿠페형 스포츠 세단 전기차입니다. 포르쉐 타이칸과 형제의 차라고 생각하세요.기본적으로 아우디 e트론 GT 모델은 최고출력 522마력에 제로백 4.1초 차량이고, #아우디 Rset론 GT 모델은 최고출력 637마력에 제로백 3.3초에 R8을 이은 미래 아우디 스포츠 라인업입니다.아우디 일론 GT 모델은 어벤져스에서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타던 차로 기존 R8을 탔다면 지금은 전기차로 바뀌었습니다.물론 이 덕분에 해외에서는 전기 슈퍼카인 아우디 RS e트론 GT 모델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포르쉐 타이칸과 파워트레인/배터리/전기모터를 적용했는데 아우디만의 느낌으로 잘 만들어진 모델입니다.아우디 일론 GT 모델이 포르쉐 타이칸 모델과 비슷하다지만 실내는 전혀 다른 감성을 보이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 터치가 너무 많아서 가격이 비싼 타이칸 모델보다 아우디 e트론 GT 모델에 손을 들고 싶은데요. 직관적인 공조기 버튼이 실제로 타보면 더 친숙하기도 합니다.왼쪽이 아우디 RS e트론 GT 모델이고 오른쪽이 일반 아우디 e트론 GT 모델인데 사실 길에서 보면 구분이 안 되는 것 같아요.개인적으로 조금 더 공격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아우디 rsetron GT 모델에 적용해줬으면 좋았을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오늘은 TT/R8 그리고 아우디 일론 GT 모델까지 알아봤습니다.확실히 아우디 쿠페 라인업의 매력이 있는 것 같은데요. R8 같은 차량이 단종되지 않고 아우디 rs E트론 GT 같은 전기차와 함께 오래 출시되길 바랍니다.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디펜더, 이보크, 디스커버리, 컨버터블, 벨라, 스포츠, 보그 풀체인지)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 오늘은 #랜드로버 그리고 #렌지로버 라인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blog.naver.com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디펜더, 이보크, 디스커버리, 컨버터블, 벨라, 스포츠, 보그 풀체인지)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 오늘은 #랜드로버 그리고 #렌지로버 라인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blog.naver.com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디펜더, 이보크, 디스커버리, 컨버터블, 벨라, 스포츠, 보그 풀체인지)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라인업 오늘은 #랜드로버 그리고 #렌지로버 라인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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