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CLS250dX218 Shooting BrakeECO POWER CAPCapacitor 장착 방법입니다。베짱이 미케닉은 평소 정시 퇴근과 근무시간 외에는 일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런 베짱이 미케닉을 근무시간 외에 일하게 하는 유일한 한 분 VVIP님께서 저희 집 지하주차장을 찾아주셨습니다.투덜거리며 나갑니다.
CLS250d W218 파생형 모델 웨건타입 X218 Shooting BrakeCLS 슈팅브레이크
희대의 역작 아반떼 투어링과 누비라스패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개인적으로 승용형 왜건을 좋아하지 않는 제가 보기에는 ‘그냥 긴 차’지만 마니아층이 아니라 살 수 없는 귀한 차입니다.
VVIP 고객님의 방문 목적은 캐패시터(Capacitor) 장착으로 에코파워캡(ECO POWER CAP) 제품을 가지고 오셨습니다.CLS클래스(W218)의 엔진룸 구조는 E클래스(W212) 엔진룸 구조와 같아 배터리 주변에 여유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패시터 장착 시 배터리 상단부에 부착되지만 X218은 배터리 상단부에 에어덕트가 있어 배터리 상단부에는 장착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 전후좌우 어디에도 공간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고정 볼트를 풀고 배터리를 조수석 쪽으로 최대한 붙여 공간을 확보합니다.
커패시터 하나 세워서 넣을 수 있는 공간이 겨우 나와요.다음은 배선 연결이지만 벤츠 차량은 IBS가 (Intelligent Battery Sensor)(+) 단자와 (-) 단자 모두에 장착되어 있으므로 배터리에 직접 커패시터를 연결해서는 안 됩니다.IBS가 배터리의 전압, 전류, 온도 등의 정보를 감지하고 ECU가 그 정보를 활용하여 알터네이터 발전 제어를 수행하므로 커패시터를 배터리에 직접 연결하면 발전 제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충전 불량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캐패시터(+)배선은 배터리(+)단자에서 점프단자로 가는 쪽(위 사진표시부위)에 연결하여(-)배선은 차체에 접속합니다.배선을 모두 연결하여배선을 모두 연결하여